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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암MART / Y-MART 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영암MART / Y-MART (이하 "마트"로 통일함) 마트멤버십회원이 마트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마트멤버십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마트의 제휴사인 아이엠테크가 마트에 유상제공하는 ‘투게더서비스’상의 서비스 중 멤버쉽회원이 사용가능한 서비스도 포함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멤버쉽회원"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서와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제출하여 마트로부터 회원 가입을 허락 받고 회원카드를 발급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② "멤버쉽회원카드"란 마트가 발급하는 카드로서 회원이 회원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마트가 승인한 카드입니다.

    ③ "멤버쉽 회원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란 회원을 위해 마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내용은 본 약관 제3조에서 별도 기술하는 내용과 같습니다.

    ④ "멤버쉽 회원카드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함)란 마트가 회원카드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기로 합의한 회사를 말합니다.

    ⑤ "멤버쉽 발생포인트"란 회원이 마트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마트 및 제휴사가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⑥ "멤버쉽 잔여포인트"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를 말합니다.

    ⑦ "멤버쉽 가용포인트"란 발생포인트가 마트 및 제휴사가 정한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마트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 사은품 교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제 3조 (서비스)

    마트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포인트 적립 및 사용 : 회원은 마트 및 각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을 통하여 적립받은 포인트를 마트 및 각 제휴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기타 서비스 : 마트와 제휴사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개정)

    ① 본 약관은 필요 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마트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이라고 합니다)로부터 7일 이전에 본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하여 드립니다.

    1. E-mail 통보

    2. 우편통보

    3. 마트 및 제휴사 홈페이지(www.y-mart.net)내 게시

    4. 마트,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 내 게시

    5. 휴대폰 장문메시지(MMS)

    ②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방법 중 본 조 제1항의 1,2의 경우에는 회원이 가장 최근에 마트에 제공한 e-mail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④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제2항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⑥ 약관 개정 및 변경 등 주요사항은 회원의 수신거부 상태와 상관없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제 5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멤버쉽 회원가입과 마트 멤버십 카드

    제 6조 (회원가입 및 회원카드 발급)

    ① 멤버쉽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판매장을 직접 방문하고 마트가 정한 멤버쉽회원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멤버쉽회원가입을 신청 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고객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며, 법정대리인의 대리에 의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② 고객으로부터 멤버쉽 회원가입신청이 있는 경우 마트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동 기준을 만족하는 멤버쉽회원가입신청 고객에게 멤버쉽 회원카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③ 멤버쉽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7조 (멤버쉽 회원카드의 이용 및 관리)

    ① 멤버쉽회원이 마트 및 제휴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멤버쉽회원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② 멤버쉽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멤버쉽회원카드를 제시할 경우 마트 및 제휴사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멤버쉽회원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마트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단 회원의 가족은 예외로 한다),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멤버쉽회원이 마트의 사전 동의 없이 멤버쉽회원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와 타인이 멤버쉽회원카드를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쉽회원카드를 방치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마트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멤버쉽회원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멤버쉽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멤버쉽회원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당해 멤버쉽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마트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⑥ 멤버쉽회원으로부터 본조 제⑤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마트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멤버쉽회원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마트는 당해 멤버쉽회원이 본조 전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멤버쉽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기타 마트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마트는 멤버쉽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멤버쉽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마트는 당해 멤버쉽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3호4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1. 멤버쉽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재, 기재 또는 고지한 경우

    2. 포인트의 부정적립 및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3. 멤버쉽회원이 사망하거나, 폐업한 경우

    4.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멤버쉽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최근 5년간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③ 본조 제②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멤버쉽회원은 제②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마트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멤버쉽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본조 제①항에 의한 멤버쉽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에 잔여포인트의 존재 유무와 상관없이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2.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제3장 마트 멤버십 포인트 처리 기준

    제 9조 (포인트 적립 및 사용)

    ① 마트 및 제휴사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멤버쉽 회원은 마트와 제휴사가 정하는 적립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단, 포인트의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하여, 포인트 부여 시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됩니다.

    ② 멤버쉽회원 포인트는 회원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당시에 적립하는 것이 원칙이나, 그 당시에 적립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날부터 30일 내에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적립 시 카드와 유효한 영수증을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③ 마트 및 제휴사에서 적립된 포인트는 마트 및 제휴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합산하여 적립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멤버쉽 가용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마트 및 제휴사에서 마트가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멤버쉽 가용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⑤ 본조 제①항의 경우 멤버쉽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회원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마트 및 제휴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마트 및 제휴사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⑥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그 적립일부터 60개월이며, 포인트를 적립한 후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유효기간 경과 분에 한해 소멸될 수 있습니다.

    .

    제 10조 (회원탈퇴와 포인트 처리)

    ① 본 약관 제8조 제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회원탈퇴 시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하며, 회원탈퇴 요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재가입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② 본 약관 제8조 제②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4장 개인정보 보호

    제11조 (개인정보 수집)

    ① 마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맞춤식 서비스 및 계약이행을 위해 개인식별에 필요한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마트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의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생일, 성별, 휴대폰 번호 등 회원가입 신청서상 기재된 정보와 회원의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통해 보여준 성향 정보입니다.

    - 마트는 다음 각호의 필수항목으로 수집하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항목으로 합니다.

    * 필수항목 : 성명/생년월일/성별/이동전화번호

    * 선택항목 : 자택주소/이메일 주소 등

    o 회사 내부 마케팅 용도로 사용할 경우 마트와 제휴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용자의 동의절차는 회원가입동의서 하단의 "동의함" 란에 표시하는 경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회원은 마트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마트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마트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① 마트 멤버십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멤버십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마트의 마케팅 수행 및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마트가 책임집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o 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o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o 다.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o 라.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o 마. 협력회사 및 제휴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내의 개인 정보 공유가 필요한 경우

    제13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마트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마트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 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개인정보취급 및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14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① 회원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 제11조 내지 제13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마트가 고지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통하여 마트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마트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마트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마트가 선정한 아이엠테크에 위탁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개인정보취급 및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16조 (마트의 책임과 의무)

    ① 마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재화 용역의 공급에 노력합니다.

    ② 마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겠습니다.

    ③ 마트는 상품이나 용역에 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마트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및 이용자가 마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마트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7조 (변경사항의 통지)

    회원은 마트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마트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마트는(와 아이엠테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광고의 게재)

    ① 마트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프로모션(응모이벤트를 포함한 행사프로모션)은 사전 동의를 구하고 진행하며, 동의를 한 내용에 의거해 권한은 마트에 귀속되어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③ 마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마트에 귀속합니다.

    ④ 이용자는 마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마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⑤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마트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마.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사.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5장 기타

    제 19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및 기타 카드관련 서비스는 마트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마트 및 제휴사가 포인트 적립률을 변경할 경우 회원은 변경된 포인트 적립률에 의하여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으며, 포인트 사용기준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용기준에 의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서비스의 종료)

    ① 마트는 유통사업부문의 폐지나 통합, 영업양도나 합병, 분할, 경영정책의 변경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폐지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마트 및 제휴사에서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기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21조 (관할법원)

    ① 회원과 마트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원과 마트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11월 29일부터 시행하며 본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제2조 (약관 시행일 이전고객의 탈퇴의 자유)

    이 약관이 시행되기 전 마트의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도 본 약관이 마트 내 게시, 이메일,문자등의 방법으로 고지된 후에는 본 약관의 적용받는다. 다만 본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제8조에 따라 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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